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코로나19 백신 인체실험 시작…이용까지 1년 이상 걸릴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백신 후보약품 첫 시험 참가자에게 투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에 대한 인체 실험이 시작됐다.

    16일(현지시간) AFP 통신과 CNN 방송에 따르면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는 이날 코로나19 백신 후보약품을 첫 시험 참가자에게 투여했다고 밝혔다.

    이 참가자는 약 6주에 걸쳐 진행될 백신 시험에 참여한 총 45명의 건강한 성인 중 한 명이다. 시험 참가자들의 연령은 18∼55세로 다양하다.

    시험 참여자들은 앞으로 약 1개월의 간격을 두고 각기 다른 분량의 백신 주사를 두 차례 맞게 된다.

    이번 시험은 백신이 안전한지와 참가자의 면역 체계에 목표한 반응을 유도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 1상 시험이다.

    시험에 쓰이는 백신은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의 과학자들이 바이오테크 업체 모더나와 협업해 개발한 것으로 '메신저RNA-1273'으로 불린다.

    이 시험은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가 자금을 지원하고 시애틀에 있는 카이저 퍼머넨테 워싱턴 보건연구소가 수행한다.

    다만 이 백신이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이고 안전하다는 사실이 입증돼 실제 사람들이 이를 접종할 수 있기까지는 1년에서 18개월 정도가 더 걸릴 것으로 추정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자 12명 독살한 마취과 의사 종신형…변호인 "항소할 것"

      프랑스의 전직 마취과 의사가 환자의 수액 팩에 독극물을 넣어 12명을 독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18일(현지시간) AFP통신, 르몽드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법원은 전 마취과 의사 프레데릭 페시에(53)에게 환...

    2. 2

      "테슬라 자율주행 과장 광고, 시정 없으면 30일 영업정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테슬라의 '자율주행' 광고가 소비자를 오도해 주(州)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테슬라의 차량 제조·판매를 한 달간 중단시킬 수 있는 판결이 나온 가운데 당국은 테슬라에 시...

    3. 3

      ECB 4연속 금리 동결…예금금리 연 2.00% 유지

      유럽중앙은행(ECB)이 예금금리를 비롯한 3대 정책금리를 모두 동결했다.ECB는 18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예금금리(2.00%)와 기준금리(2.15%), 한계대출금리(2.40%)를 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