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이어 日도 금융완화 전망…일본은행, 금융정책회의 앞당겨 오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OJ 결정 내용 공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국 중앙은행(Fed)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기준금리 인하를 전격 단행한 가운데 일본은행도 금융완화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16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은행은 오는 18∼19일 예정돼 있던 금융정책결정회의를 이날 정오부터 열겠다고 발표했다. 회의 기간도 이틀에서 하루로 단축해 이날 내용을 공표한다.

    일본은행은 "최근 금융경제 정세 동향을 고려해 필요한 금융 조절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일본은행이 금융정책결정회의를 앞당겨 여는 것은 동일본대지진이 발생한 2011년 3월에 이후 9년 만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금융시장 불안 상황을 고려하면 일본은행이 추가 금융완화를 결정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앞서 Fed는 기준금리를 연 1.00%∼1.25%에서 0.00%∼0.25%로 1% 포인트 인하한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Fed는 이달 3일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하한데 이어 12일 만에 재차 인하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19 대응 G7 정상 화상회의 오늘 밤 11시 개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주요 7개국(G7) 정상들의 화상회의가 1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시작된다.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이날 참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코로나19...

    2. 2

      AP "미국서 코로나19 백신 첫 임상시험 16일 실시"

      자원자 45명에 부작용 검사…"코로나 걸릴 가능성은 없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기 위해 고안된 백신의 효험을 평가할 임상시험이 16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시작된다고 AP통신이 미...

    3. 3

      "유가폭락 반영…주유 1주일만 참으세요" [조재길의 경제산책]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경유 가격이 꾸준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하면서 기업·가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