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보건당국자 "미국, 코로나 검사 실패…확진자 대부분 유럽과 연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이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새로운 중국"

    미국 보건 당국자가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실패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12일(현지시간) 하원 정부감독개혁위원회 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다.

    파우치 소장은 "그것(검사를 잘 못 받는 것)은 결함이다. 인정해야 한다"며 "다른 나라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누구나 그것(검사)을 쉽게 얻을 수 있게 하자는 아이디어, 우리는 그렇게 갖춰져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그렇게 돼야 한다고 내가 생각하느냐고 묻는다면 (답은) '그렇다' 이다"며 "그러나 우리는 그렇지 못하다"고 덧붙였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로버트 레드필드 국장은 청문회에서 미국 내 30개 주 이상의 코로나19 환자들이 유럽 환자들과 연계돼 있다고 말했다.

    레드필드 국장은 "당장 지금 진정한 위험은 전 세계의 70% 이상의 신규 (코로나19) 환자가 유럽과 연결돼 있다"며 "미국에는 30개 주 또는 그 이상이 사실상 유럽 환자들과 연결돼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레드필드 국장은 "유럽이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새로운 중국이다"고 강조했다.

    파우치 소장은 CDC가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나온 35개 주를 조사한 결과 30곳의 환자들이 최근에 감염됐고 압도적으로 이탈리아와 프랑스, 독일에서 왔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AFP 통신은 전체 미국인 중 7000만∼1억5000만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고 전했다.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뒷문만 닫아줘도 '건당 3만원'…신종 '꿀알바' 뭐길래

      자율주행 기술로 운행되는고있는 로보(무인)택시가 차 문을 닫아주는 신종 직업을 탄생시켰다.25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 보도에 따르면 "로보택시가 멈추면 비밀 인간 군대가 구출하러 온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

    2. 2

      HK영상 | 美, 성탄절에 나이지리아 내 IS 공습…트럼프 "기독교인 살해 대가 치렀다"

      영상=로이터, X(구 트위터) / 편집=윤신애PD성탄절인 25일(미국 현지시간), 미군이 나이지리아 북서부에 있는 이슬람국가(ISIS) 테러리스트들을 상대로 "강력하고 치명적인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

    3. 3

      미 파워볼 2조6천억 원 '잭팟'…46회 이월 끝에 1등 탄생 [HK영상]

      미국에서 성탄절을 하루 앞둔 현지시간 24일, 우리 돈으로 약 2조 6천억 원이 넘는 초대형 파워볼 복권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당첨금은 18억 1천700만 달러로, 파워볼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금액입니다.현지 언론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