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검찰, '마스크 원단 공급·중개업체 10여곳 압수수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보건용품 유통교란사범 전담수사팀(전준철 반부패수사2부장)이 11일 마스크 원단(필터) 공급·중개업체 등 10여 곳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들이 마스크 원자재를 공급하는 대가로 제조업체들로부터 마스크 완성품을 돌려받아 부당이익을 챙기려 한 정황을 확인하고 원자재 거래내역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지난 6일 사재기 혐의를 받는 마스크 제조·유통업체 10곳 안팎을 압수수색해 원자재 등의 유통경로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이같은 단서를 확보하고 관련 업체들을 추가로 압수수색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지난달 28일 마스크 등 보건용품과 원·부자재 유통을 교란하는 행위에 대해 관세청과 국세청·식품의약품안전처 등과 긴밀히 협력해 강력히 대응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마음아파트 신천지 교인들, 아파트 관리카드에 종교 '허위기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46명 발생한 대구 달서구 한마음아파트 입주 신천지 교인 가운데 종교를 허위로 기재한 사례가 다수 확인됐다.대구시는 한마음아파트 입주자 가운데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으로...

    2. 2

      오늘 밤 0시 신천지 5647명 집 밖으로…예배 금지 가능할까?

      오는 12일 0시 기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교인들이 대거 격리 해제된다.11일 대구시에 따르면 12일 오...

    3. 3

      [속보] "코로나19 확진자 80.1%는 '집단 발생'…61%는 신천지 관련"

      [속보] "코로나19 확진자 80.1%는 '집단 발생'…61%는 신천지 관련"▶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https://www.hankyung.com/co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