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면접장도 위험해"…구직자 19%, 서류 통과해도 면접 불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면접장도 위험해"…구직자 19%, 서류 통과해도 면접 불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일상을 바꾸고 있다. 구직자 10명 중 2명이 서류전형을 통과하고도 면접에 불참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3일 잡코리아가 서류전형 합격자 1897명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8.8%가 '서류전형에 합격했음에도 코로나19 우려로 면접장에 가지 않은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코로나19 우려에도 면접에 참석했다는 비율은 81.2%로 나왔다.

    남성(18.3%)보다 여성(19.4%)이 코로나19 때문에 면접장에 가지 않았다는 응답이 조금 더 높았다.

    기업 유형별로는 차이를 보였는데 중소기업 지원자 면접 불참이 26.1%로 가장 높았다. 외국계 기업(16.1%)과 대기업(10.2%)이 뒤를 이었다. 공기업 및 공공기관 지원자 가운데는 8.2%만 면접장에 가지 않았다.

    설문 조사자의 72.0%가 코로나19를 대비한 취업전략이 없다고 응답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민주당은 '중국 입국 금지' 비판했지만…결국 수많은 생명 구한 조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의 반대를 무릅쓰고 중국 입국을 차단해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면서 민주당을 정면 비판했다.2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몇 주 전 거의...

    2. 2

      코로나19 우려에 베트남 항공 "한국행 중단"…"전염병 잘 통제될 때 재개"

      베트남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로 오는 5일부터 한국행 항공편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베트남 항공은 지난 2일(현지 시간)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전염병이 더 잘 통제될 때 한국으로 가는...

    3. 3

      용인서 코로나19 7번째 확진자 발생…자가격리 조치

      경기 용인시에서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7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날 페이스북 계정에서 "기흥구 청덕동 물푸레마을 7단지에 사는 36세 여성 A 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