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솔루션 카니아스ERP(caniasERP)의 높은 유연성으로 고객 가치 향상
IAS코리아 최용호 대표이사
IAS코리아 최용호 대표이사
0402

지난 2월 7일, 글로벌 ERP(전사적자원관리) 기업 IAS(Industrial Application Software)의 한국지사인 IAS코리아 지사장으로 최용호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했다.

최용호 대표이사는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으로 IAS의 ERP솔루션인 카니아스ERP(caniasERP) 제품이 한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그 능력을 인정받아 최근 1년간 시니어컨설팅 매니저에서 대표이사로 승진했다.

IAS코리아 이전에는 S전자에서 30여 년간 근무하며 해외법인의 ERP를 도입하고, Global ERP 및 S그룹의 ERP 일류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각종 산업의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를 쌓았다. 중견기업인 W사, P사에서는 임원으로 재직하며 중견기업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파악했으며, 독일의 S ERP사의 강사로 대학 강의와 교재 개발 등 ERP컨설팅 전문가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IAS코리아 측은 “최용호 대표이사는 국내외에서 ERP시스템의 컨설팅과 구축으로 기업의 경영혁신에 이바지했으며, ERP사업의 새로운 시장 접근 방향과 로얄 파트너쉽 육성 전략을 제시할 다양한 시장 경험을 갖고 있다”라며 “이번 인사가 caniasERP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시장 확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용호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ERP 솔루션 caniasERP의 높은 유연성으로 고객 가치를 향상하고, 보다 넓은 고객군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실제 caniasERP는 Best Practice로 구축하는 기존 ERP와는 달리, 고객사의 특화된 프로세스에 맞게 쉽고 유연한 개발이 가능한 ‘Troia’라는 개발 툴이 제공돼 국내 ERP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개인 컴퓨터(PC)부터 슈퍼 컴퓨터까지 적용 가능해 5인 이하의 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커버 가능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Maria DB같은 프리웨어부터 MySQL, SQL Server, DB2, 오라클(Oracle) 등을 다양하게 지원해 고객의 규모에 맞는 DB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용호 대표이사는 “caniasERP는 고객사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조직이나 사업을 확장할 때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ERP 솔루션이다”라며 “caniasERP의 장점을 극대화해 스마트 팩토리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고자 하는 고객기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IAS코리아는 최근 직원과 경영진이 ‘Vision UX’를 통해 모든 업무처리 현황을 한눈에 직관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caniasERP 8.02를 출시해 고객기업의 객관적인 판단과 빠른 의사결정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대기업 H자동차 그룹의 표준ERP로 선정되었으며, 한국금거래소와 광주글로벌모터스 등 국내 중견기업에도 수주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