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보증권 "코로나19 충격…올해 성장률 전망 1.7%로 하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보증권 "코로나19 충격…올해 성장률 전망 1.7%로 하향"
    교보증권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을 반영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1%에서 1.7%로 하향 조정했다.

    임동민 연구원은 "중국의 제조업, 비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급랭을 시작으로 한국, 일본 등 중국과 교역을 하거나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는 국가 위주로 기업·가계 체감경기, 경제심리, 생산, 소비, 투자위축 등 전반적인 경제지표에 반영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임 연구원은 중국(5.8%→5.5%), 일본(0.7%→0.5%) 등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각각 하향 조정했다.

    또 그는 "코로나19 우려가 아시아 지역을 넘어서 세계 전 지역으로 퍼지며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공포로 전환했다"며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2.8%에서 2.6%로 내렸다.

    아울러 "만약 2분기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으면 성장률 전망치 추가 하향 요인이 발생할 것이며, 이때는 미국과 유럽 등의 경제 전망도 함께 하향 조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 스캠 설계자' 천즈…어촌 출신 '범죄 황제'의 몰락

      캄보디아 대규모 스캠(온라인 사기) 범죄 단지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의 천즈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체포됐다. 직후 중국으로 송환되면 중국 매체들도 그의 체포 과정에 주목하고 있다.천 회장의 스캠 범죄 단지는 동남아...

    2. 2

      정부 "중국의 日수출 통제, 공급망 연결된 한국도 영향권"

      중국 정부의 일본 수출 통제 강화 조치가 국내 산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산업통상부는 8일 대한상의에서 윤창현 산업자원안보실장 직무대리 주재로 '산업 공급망 점검 회의'를 열고 중국의 이번...

    3. 3

      '코스피, 잘 먹고 갑니다'…'역대 최대' 12조원 팔았다

      가계의 국내 주식 운용 규모가 지난해 3분기 역대 최대 규모로 감소했다. 코스피 지수가 큰 폭으로 올랐지만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서는 모습이다. 반면 해외 주식 운용액은 증가세를 이어갔다.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