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확진 부산 해운대구·동래구 도서관 등 전격 폐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운대·동래·금정·수영구 특수학교 방과 후 학교도 잠정 중단
    코로나19 확진 부산 해운대구·동래구 도서관 등 전격 폐쇄
    부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발생하면서 부산시교육청도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 도서관을 전격 폐쇄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나섰다.

    부산시교육청은 해운대와 동래구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22일부터 이틀간 동래, 해운대 지역 학생의 교육 활동을 긴급 중단한다고 밝혔다.

    또, 이 기간 해운대도서관, 해운대도서관 우동분관, 명장도서관, 반송도서관, 서동도서관 등 공공 도서관 5개도 전면 폐쇄된다.

    교육청은 동래, 해운대, 금정, 수영 지역 초중고 특수학교에서 운영하는 토요 방과 후 학교의 운영도 잠정 중단한다.

    교육청은 이런 조처에 대해 "부산지역에 확진자가 처음 발생해 이에 따른 1단계 대응조치"라며 "확진자의 이동 동선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한 뒤 후속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구로구에서도 '코로나 확진자' 나와…개봉동 아파트 거주 40대 남성

      서울 구로구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구로구청 보건소는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진자는 구로구 개봉동 인근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조모(41·남) 씨로...

    2. 2

      [속보] 춘천서 '코로나19' 확진자 첫 발생…"1차 검사서 2명 양성"

      22일 강원 춘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1차 양성 환자 2명이 나왔다.춘천시 등에 따르면 춘천에 거주하는 30대 남성과 여성 등 2명에 대해 검사를 한 결과 1차 조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이...

    3. 3

      구로구에도 코로나 확진자…경북 여행객들과 이스라엘 다녀와

      거주지 주변 방역·동거인 자가격리…인근 어린이집·유치원 임시 휴원함께 살던 처남은 음성판정 나왔으나 14일간 자가격리서울 구로구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