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철우 경북지사 "대남병원 입원환자 확진자 상당수 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남병원 정신병동 환자 이송 준비 해뒀다"
    이철우 경북지사 "대남병원 입원환자 확진자 상당수 될 것"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질병관리본부에서 나중에 통계가 나오면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우리 검사에서는 (청도 대남병원 확진자가) 상당한 숫자가 늘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21일 오후 브리핑에서 "우리가 1차(보건환경연구원) 조사한 걸 질병관리본부에서 확인을 해야 통계가 잡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1차 조사에서 양성으로 나온 사람은 대남병원 의료진도 있고 대남병원이 아닌 일반인도 있다"며 "그러나 질병관리본부에서 한 번 더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천지 교회 관련 3∼4명 있고 대남병원 7명도 아직 발표 안 했다"며 "오늘 오후 7시께 대남병원 정신병동 환자 89명에 대한 검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검사 결과 음성인 환자는 버스 4대로 창녕 국립부곡정신병원으로 이송한다"며 "양성이면 119 구급차와 시·군 음압 구급차로 서울의 국립정신건강센터로 옮길 준비를 해뒀다"고 설명했다.

    이철우 경북지사 "대남병원 입원환자 확진자 상당수 될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