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개학 연기 여파에 온라인교육株 '훨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확산으로 대구 지역에서 학교 개학이 연기되자 온라인 교육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오전 9시 39분 현재 아이스크림에듀는 전 거래일 대비 2790원(29.34%) 오른 1만2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울러 메가엠디(23.0%), NE능률(18.23%), 메가스터디(14.48%), 비상교육(14.25%)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교육 수요가 온라인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교육부는 코로나19 환자의 발생지와 이동 경로에 위치한 학원에 휴원을 권고했다.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대궁에서는 유치원 343곳이 전면 휴업에 들어갔고 초·중·고에서도 1주일 개학 연기를 결정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만, 한국에 여행 경보 발령…'일본과 동급'

      대만 보건 당국이 21일 한국을 1단계 여행 경보 지역으로 지정했다.대만 정부는 여행 경보 대상 국가를 가장 낮은 1급에서부터 가장 높은 3급으로 구분한다.대만 질병관리서는 한국을 여행 제1급 주의 지역으로 편입시켰...

    2. 2

      이낙연 "필요시 코로나19 추경 준비해야…세금 이럴 때 쓰는 것"

      법무부-검찰 갈등에 "법무부, 이런 양상 현명치 않다는데 눈 뜨고 있을 것"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과 관련, "필요하다면 추가경정예산(추경)...

    3. 3

      "한은, 2월 기준금리 동결…4월 인하 가능성"-키움

      키움증권은 한국은행이 이달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연 1.25%로 동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김유미 키움증권 연구원은 21일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부정적인 영향을 좀 더 주시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