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S전선 전기차 부품 자회사 LS EV코리아, 3월 말 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위에 증권신고서 제출…공모금액 915억원 전망

    LS전선의 전기차·에너지저장장치(ESS) 부품 자회사인 LS EV 코리아는 1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3월 말 코스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LS EV 코리아는 폭스바겐, 볼보 등 완성차 업체와 LG화학 등 배터리 업체에 전기차용 와이어링 하니스와 배터리팩 부품, ESS용 부품을 공급한다.

    공모 주식수는 1천500만주, 공모 희망가액은 5천500∼6천100원으로 공모금액은 825∼915억원에 이를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3월 11∼12일 수요 예측, 18∼19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LS EV 코리아는 공모자금으로 설비·기술 투자를 확대해서 글로벌 전기차 부품 전문회사로서 본격적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LS전선은 2017년 11월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던 전기차 부품사업부를 분할해 LS EV코리아를 설립했다.

    2018년 매출 2천180억원을 기록했고, 이미 향후 3년치 납품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

    노재훈 대표는 "가파른 성장세에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한국, 중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생산 거점을 두고 글로벌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며 "시장 성장의 직접적인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S전선 전기차 부품 자회사 LS EV코리아, 3월 말 상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2. 2

      걸그룹 얼굴에 나체 사진 합성…30대 회사원의 '최후'

      유명 아이돌 걸그룹 멤버 얼굴에 나체 사진을 합성한 영상물을 만들고, 공유한 30대 회사원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울산지법 형사8단독 김정진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

    3. 3

      [포토] 설연휴 마지막 고궁 나들이 ‘인산인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경복궁이 나들이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번 설 연휴 기간 경복궁을 비롯한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 서울시내 주요 관광지들이 무료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