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 검색도 '기생충' 열풍…통역사·짜파구리도 인기 검색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글 검색도 '기생충' 열풍…통역사·짜파구리도 인기 검색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의 열풍이 구글 검색 통계에서도 나타났다.

    14일 구글에 따르면 이달 9일(현지 시각) 아카데미 수상 직후 5일 동안 영화 '기생충'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영화로 집계됐다.

    아카데미 작품·감독상 등 후보에 오른 영화 '조커'보다 129% 많았다.

    아카데미 시상식 당일 '기생충' 검색량은 평소보다 857% 증가했다.

    봉준호 감독에 대한 검색량도 폭증했다.

    '봉준호의 나이는', '봉준호는 몇 개의 오스카를 수상했나', '봉준호의 통역사는 누구인가' 등 검색량이 시상식 당일 기준으로 2천38% 증가했다.

    덩달아 한국 영화에 대한 검색도 늘었다.

    지난 한 달 동안 '한국' 및 '영화'와 관련된 검색량은 47% 증가했고, 이번 주 검색량은 지난 1년간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더불어 영화에 등장하는 음식인 '짜파구리(Ram-don)'의 조리법을 찾는 검색량이 지난 1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400% 이상 증가했다.

    짜파구리를 가장 많이 검색한 나라는 덴마크였고, 그다음으로 미국·캐나다·싱가포르·호주 등 순이었다.
    구글 검색도 '기생충' 열풍…통역사·짜파구리도 인기 검색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생충' 기우가 '그 집'을 사려면 월급 547년 모아야한다고?

      “아주 근본적인 대책이 생겼어요. 돈을 아주 많이 버는 거예요.”기생충의 마지막 장면. 기우(최우식 분)는 돈을 많이 벌어서 박 사장(이선균 분)의 대저택을 사겠다고 다짐을 내뱉는다. 봉준호 감...

    2. 2

      기생충으로 본 계층 이동…'반지하와 계단 밑'의 피튀기는 일자리 싸움 [시네마노믹스]

      엄마 아빠 아들 딸. 가족 넷은 이렇다 할 벌이가 없다. 반지하에 살면서 피자 상자를 접어 소일하는 게 전부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등장하는 주인공 가족은 ‘반지하 인생&...

    3. 3

      '기생충' 북미서 사흘째 4위…전 세계 수익 2000억원 눈앞

      '기생충' '살인의 추억' 특별판, 크라이테리온 컬렉션 출시영화 '기생충'이 미국 박스오피스에서 사흘째 4위를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갔다.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모조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