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차 전세기 귀국 1세 아동 '발열'…진단검사 결과 '음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급성기 치료 후 이천 국방어학원으로 복귀할 예정
    3차 전세기 귀국 1세 아동 '발열'…진단검사 결과 '음성'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3차 전세기로 입국한 후 발열 증상으로 긴급하게 병원에 이송된 1세 아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아동은 고열 치료가 끝나면 임시생활시설로 복귀할 예정이다.

    14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3차 전세기로 국내로 들어온 교민 가운데 생후 8개월 아동 1명이 전날 밤 39.3도가 넘는 고열로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진단검사를 시행한 결과,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아동은 지난 12일 귀국 후 임시생활시설인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에 입소할 당시 건강한 상태였고 바이러스 검사 결과도 음성이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아이는 어머니와 함께 병원으로 갔고, 어머니는 증상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아이가 검사에서 음성으로 판정됐기 때문에 급성기 치료가 되면 임시생활시설로 다시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 국방어학원에는 3차 전세기로 입국한 교민과 중국 등 외국 국적 가족, 격리된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자진 입소한 가족 등 148명이 생활하고 있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위에화 연습생, 마스크 판매 사기 혐의로 체포…소속사도 등 돌렸다 "계약 해지"

      중국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 황지보가 마스크 판매 사기 혐의로 체포됐다.13일(현지시간) 관차저망, 지에미안 등 중국 주요 언론들은 황모씨가 마스크 판매 사기 혐의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이후 네티즌들 사이에...

    2. 2

      혁신성장협의회 "코로나19 대응, 지역화폐 활용 확대"

      국가 혁신성장을 위한 민간주도협의체인 혁신성장협의회는 13일 서울 적선동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경제적 위기대응 긴급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규성 혁신성장...

    3. 3

      코로나19 여파에 보건·위생용품 소비자불만 상담 12배 폭증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보건용품 관련 소비자불만 상담이 12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올 1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보건·위생용품 관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