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월은 겨울방학이 끝나고 신학기가 시작되는 시기다. 이맘때 자녀를 위해 다양한 건강 상품을 찾는 부모들이 많다. 이 시기 어린이와 청소년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이다. KGC인삼공사의 홍이장군과 아이패스는 자녀를 위한 정관장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어린이·청소년 전용 홍삼 제품

KGC인삼공사가 어린이 전용 제품으로 내놓은 홍이장군은 3단계로 구성돼 있다. 3~4세용 1단계 제품을 비롯해 5~7세 어린이를 위한 2단계, 8~10세용 3단계 상품이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성분을 연령별로 과학적으로 설계해 담았다. KGC인삼공사는 “어린 시절은 평생 면역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인 만큼 홍이장군을 통해 평생 건강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린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홍삼 외에도 녹용 당귀 등 천연 약재를 사용했다. 배 농축액을 넣어 부드러운 단맛을 더했다.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간편한 라운드형 파우치 포장으로 들고 다니며 섭취하기 쉽다.

청소년 건강관리에 특화된 홍삼 제품으로는 ‘정관장 아이패스’가 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했다.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구분해서 개발했다. ‘아이패스 J’는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들은 ‘아이패스 M’을 찾으면 된다. ‘아이패스 H’는 공부에 지쳐 피로 해소가 필요한 고등학생을 위한 제품이다. 드링크 제형으로 맛있게 섭취 가능한 ‘아이패스 파워’도 있다.
수험생 맞춤형 프리미엄 환 제품

정관장 아이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출시한 ‘아이패스 브레인’ ‘아이패스 트리플’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아이패스 브레인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녹용, 상황버섯, 빌베리 등을 더해 만든 수험생 맞춤형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하루에 1환만 섭취해도 간편하게 수험생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KGC인삼공사는 “1환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하기 쉽다”며 “수험생들이 특별한 건강 관리를 필요로 할 때 피로 해소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이패스 트리플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비타민B군 5종 및 비타민C를 더해 만든 태블릿 제형 제품이다. 파우치로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섭취하기 쉽다. 아이패스 브레인과 아이패스 파워 두 제품을 함께 구성한 ‘아이패스 브레인 & 파워’ 세트도 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제품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정관장 홍삼의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은 100% 계약재배로 수급한다. 최첨단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제조한다. 정관장 홍삼은 인삼의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토양관리에 2년, 인삼을 재배하는 6년을 거쳐 최종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8년 동안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시행한다.

KGC인삼공사는 자녀의 입맛에 홍삼 제품이 맞을지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제품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홍이장군과 아이패스 체험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올해는 자녀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홍삼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