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역난방공사, 시간대별 차등요금제 대상 전면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난방공사, 시간대별 차등요금제 대상 전면 확대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시간대별 차등요금제를 전면 확대한다.

    지역난방공사는 열요금, 열공급조건 등 지역난방 열공급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정하는 열공급규정을 일부 개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난방요금 절감과 효율적인 관리를 통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운영 중인 시간대별 차등요금제는 원래 일정 규모 이상의 업무용·공공용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규제 제한을 없애고 모든 업무용·공공용 사용자에게도 같은 선택권을 주기로 했다.

    2010년부터 시행 중인 에너지복지 지원 제도의 수혜대상인 다자녀 가구 범위에는 위탁 아동을 추가했다.

    명의변경을 할 경우 신규 사용자는 종전 사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승계한다는 조항은 삭제해 사용자 간 공정거래 기반을 확립하는 방향으로 계약 조건을 개선했다.

    공사 관계자는 "열공급규정 개정을 통해 지역난방 고객의 권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반도체 다음 전장은 '최첨단 패키징'

      매년 12월이 되면 엔비디아, 브로드컴 등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고위 임원은 대만 신주공업단지에 있는 TSMC 본사로 집결한다. 그래픽처리장치(GPU), 고대역폭메모리(HBM) 등을 한데 묶어 AI 가속기를 ...

    2. 2

      'K애니 아웃사이더'의 도전…"IP 확장이 승부수"

      ‘애니메이션업계의 아웃사이더.’애니메이션 ‘캐리 언니’로 유명한 캐리소프트를 이끄는 박창신 대표(60)가 자신을 소개할 때 주로 쓰는 표현이다. 박 대표는 창작자나 기획자로...

    3. 3

      中 TCL '가짜 RGB TV' 논란

      중국 TCL의 보급형 RGB(적녹청) 미니 LED(발광다이오드) TV가 허위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보고서에 따르면 TCL의 보급형 RGB 미니 LED TV(제품명 Q9M)에는 R칩 없이 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