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번 토요일에도 광화문·서초 일대 대규모 집회…교통혼잡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 토요일에도 광화문·서초 일대 대규모 집회…교통혼잡 예상
    토요일인 18일 서울 광화문과 서초 일대에서 대규모 집회·행진으로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17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는 18일 오전 11시부터 광화문 세종대로 교보빌딩 앞에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오후 3시부터 광화문 인근 우정국로 종로타워 앞에서 집회를 시작한다.

    범투본과 민주노총을 포함한 10여개 단체는 오후 3시를 전후로 세종대로, 종로, 자하문로 등 광화문 일대 곳곳에서 행진할 예정이다.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단체는 오후 5시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집회를 연다.

    집회가 열리는 광화문·서초 일대를 통과하는 노선버스와 일반 차량은 교통이 통제될 수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교통 체증으로 인한 불편이 예상된다"며 "해당 시간대에는 되도록 지하철을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집회·행진 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 02-700-5000)나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광화문서 진보·보수 맞불집회…"윤석열 사퇴" vs "윤석열 사수"

      토요일인 11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은 진보와 보수가 맞불집회를 진행하며 경찰이 설치한 펜스를 사이에 두고 대립했다.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 등 보수단체 회원들은 이날 정오부터 문재인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

    2. 2

      토요일 서울 광화문 일대·서초역 대규모 집회…교통혼잡 예상

      토요일인 11일 서울 도심과 서초역 주변에 대규모 집회와 행진으로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10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범국민투쟁본부 등 10여 개 단체는 광화문 교보빌딩과 광화문 광장 인근에서 집회 후 오후 4시부터...

    3. 3

      집회서 태극기 태운 '국기모독죄' 처벌 '합헌'…헌재 "국론 분열 치달을 우려"

      집회에서 태극기를 태우는 등 국기 훼손 행위를 처벌하는 것은 표현의 자유를 필요 이상으로 침해한 것이 아니라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 7일 헌재는 형법상 국기모독죄에 대한 헌법소원 심판 사건에서 재판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