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컵‧유아용품 브랜드, 릿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컵‧유아용품 브랜드, 릿첼
    릿첼이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유아컵)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릿첼은 빨대 컵을 사용하지 못하는 아이를 위한 트레이닝용 빨대 컵부터 외출 시 사용하기 편리한 외출용 빨대 컵까지 다양한 컵 시리즈가 있어 소비자의 상황에 맞는 유아 컵 구매가 가능하다.

    아이와 엄마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릿첼의 컵 시리즈 중 AQ시리즈는 손잡이 탈부착이 가능한 제품으로, 필요 시 손잡이를 분리하여 슬림한 형태로 아이가방에 넣을 수 있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빨대 컵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누수 걱정 없이 휴대할 수 있으며 가벼운 무게감으로 외출용 빨대 컵으로 제격인 제품이다.

    보틀은 트라이탄 소재로, 투명한 유리와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의 장점을 결합한 친환경 신소재로써 BPA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곧 출시 예정인 리뉴얼 버전의 AQ시리즈는 기존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여 전체 열탕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릿첼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충족시키고, 품질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소 인프라 확장의 중심 기업이 되다

      [한경ESG] ESG 핫 종목 -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전철과 기차 등 철도차량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철도차량의 핵심 전장품을 독자 기술로 국산화해 국내시장은 물론 전 세계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철도차량을 생산하는 레일솔루션 부문뿐 아니라 K2 전차 등 디펜스(방산)솔루션 부문이 회사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며 주가를 견인하고 있다.증권업계에서는 수소 시대를 앞두고 회사가 수소 열차 시대를 적극 준비하고 있음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ESG 투자자라 할지라도 수소업체로 재평가받을 수 있는 현대로템을 투자 대상에서 제외하기 어려운 이유다. 철도와 방산의 두 바퀴가 번갈아 굴러가면서 회사를 성장시켜온 그동안의 역사가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방산으로 실적 안정성 확보자산운용사(투신)들은 2022년 4분기 들어 현대로템을 1000억원 가까이 순매수했다. 자산운용사들이 경기침체 우려로 주식 비중을 낮추는 가운데서도 알짜 기업은 사모았다는 평가다. 방산이 주가 매수의 이유였다. K2 전차는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 부문의 주요 제품이다. K2 전차는 현재 대한민국 육군의 주력 전차로 ‘흑표’라 불린다. 스펙상으로 세계 최정상급 전차로 손꼽히는 제품이다. 수심 4m까지 도하 가능하며, 비포장도로에서도 시속 50km로 이동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지형을 이동하면서도 표적을 자동으로 조준하고 명중시킬 수 있는 최신 전차다. 영국의 챌린저2, 미국의 M1A2 에이브람스, 이스라엘의 메르카바, 독일 레오파르트 2A7+ 등이 경쟁 모델로 꼽힌다.최근 유럽을 중심으로 K2 전차 수주가 줄을 잇고 있다. 2022년 12월 6일에는 폴란드에 K2 전차 초도 물량 10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