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전도연 /사진=변성현 기자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전도연 /사진=변성현 기자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배우 윤여정이 출연 결심 이유로 전도연을 꼽았다.

13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감독 김용훈)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김용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전도연, 정우성, 윤여정, 신현빈, 정가람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윤여정과 정우성을 비롯한 출연 배우들은 작품 선택 이유로 전도연을 꼽아 웃음을 자아냈다. 윤여정은 "전도연이 하자고 해서 했다"면서 "피 나오는 영화를 싫어한다. 근데 이건 좀 다르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전도연이 전화를 해서 내가 꼭 해야 한다고 하길래 처음에는 중요하고 큰 역할인 줄 알았다. 그런데 별로 안 나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전도연은 "윤여정 선배님이 맡은 역할은 윤 선생님 아니면 반전을 줄 수 없는 미스테리한 역할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윤여정은 "그럼 네가 하지 그랬느냐"고 받아쳐 모두를 폭소케 했다.

정우성은 "전도연과 함께 하고 싶어서 했다"면서 "한동안 영화들이 큰 주제를 던지는 게 많았다. 이 영화 시나리오를 보면 인간이 물질 앞에 얼마나 궁핍할 수 있는지를 처절하게 보여준다. 그 이야기가 굉장히 흥미로웠고, 많은 분들이 나랑 전도연 씨가 작품을 했을 거라 생각하는데 처음이다. 호흡하면 재밌을 거라는 생각이 컸다"고 털어놨다.

충무로 신예 신현빈도 "전도연 선배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했고, 정가람 역시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함께 해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전도연은 시나리오에 크게 매료됐다고. 그는 "대본이 재미있었고, 되게 뻔한 범죄물 혹은 그런 장르물일 수 있었는데 극적인 구성이 신선했다. 여러 인물들의 등장도 새로웠다"고 전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오는 2월 12일 개봉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