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북한이 '한반도 3월 위기설'에 대해 "남조선 내부에서 나도는 위기설은 극도의 불안과 위기감에 몰린 자들이 제 발 저려 늘어놓는 횡설수설"이라고 비난했다.

11일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뭇매를 부르는 3월 위기설'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이같이 말했다.

한미 연합훈련이 시작될 예정인 3월을 전후로 북한이 군사적 도발을 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비난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매체는 "위기에 대하여 말한다면 조선반도 정세를 대결과 전쟁국면으로 몰아가는 미국과 그에 적극적으로 추종하는 남조선당국이 자초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우리의 대범하고 용의주도한 대용단에 의해 마련된 조선반도의 평화적 분위기를 파탄 내보려고 미국과 남조선당국이 감행한 군사적 적대행위들은 이루 헤아릴 수 없다"면서 "이미 중단하게 한 합동군사연습까지 다시 강행하며 은폐된 적대 행위에 집요히 매달리며 군사적 도발책동을 끊임없이 벌려놓았다"고 주장했다.

또 "지금 남조선 각계층이 극성스럽게 불어대는 3월 위기설이 진짜 위기의 근원으로 될 수 있다"면서 "잘못된 정보를 함부로 내돌리다가 차례질 것이란 민족의 뭇매밖에 없다"고 했다. 아울러 "극우 보수 언론과 전문가 나부랭이들의 입을 꿰매야 한다"고 거친 비난의 발언을 쏟아냈다.

변함없는 대결흉심을 드러내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남조선의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군부 우두머리들이 있지도 않는 그 누구의 위협과 도발을 운운하면서 대비태세 점검이니, 경계비행 강화니 뭐니 하며 무분별한 대결광기를 부려댄 것이 바로 그 단적인 실례"라며 "이것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고 현 정세를 긴장 격화로 몰아가는 반민족적 행위가 아닐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