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출범…5개 지자체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출범…5개 지자체 협력
    위례신도시를 관할하는 여러 지방자치단체의 행정 협력을 위한 기구가 생겼다.

    행정안전부는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가 23일 경기 성남아트센터에서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협의회 회장을 맡은 경기도를 비롯해 서울시, 경기 성남시, 하남시, 서울 송파구 등 지자체와 행안부, 국토교통부, 국민권익위원회 등 관계기관이 참여한다.

    위례신도시는 단일 생활권이지만 경기도 성남시, 하남시, 서울시 송파구 등 2개 광역단체와 3개 기초단체에 걸쳐 있는 까닭에 대중교통체계, 문화 체육시설 건립 등 행정 다방면의 협력이 절실한 곳이다.

    이날 행정협의회는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 조기 추진, 위례신도시 트램 추진, 마을버스 경로, 쓰레기 종량제 봉투 공동 사용, 축제·문화행사 공동 개최, 공동 도서관 건립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협력사례를 계기로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지자체 간 협력이 활성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