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企·소상공인 제품 즐기세요…'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수 중소제품 판매…K팝 가수 공연·크리에이터 오픈스튜디오

    시민과 상인, 기업, 크리에이터들이 한데 어우러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을 보고 즐길 수 있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21일 서울 신촌 연세로에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신촌상인연합회, 연세대학교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및 유관기관, 기업의 후원으로 29일까지 진행된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1천300개 업체가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특판전이 열리고, 중국 왕훙(網紅·파워블로거)들과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오픈스튜디오, K팝 가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매일 펼쳐진다.

    中企·소상공인 제품 즐기세요…'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첫날인 이날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가치삽시다 TV' 개국식이 개최됐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소상공인의 제품 홍보 콘텐츠를 보면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공공 플랫폼이며, '가치삽시다 TV'는 플랫폼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행사 기간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시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동차, 스마트폰, 로봇청소기, 2019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 등을 준다.

    또 가수 마마무와 전지윤 등이 행사 첫날을 맞아 무대에 올랐다.

    24일에는 바다와 드림뮤지컬스, 28일에는 메이크쇼의 뮤지컬 갈라쇼 등 피날레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브랜드K, 백년가게 등 중기부가 선정한 우수 소상공인·중소기업들의 판매 부스도 설치됐다.

    판매 제품들은 현장 구매는 물론, G마켓과 위메프의 특별 기획전을 통해서도 온라인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국 왕훙 19명과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10여명이 참여해 브랜드K 등 우수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판매한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크리스마스 마켓을 계기로 국민이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과 같이 잘 사는 나라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내년부터 이 행사를 소상공인을 위한 프로젝트로 전국에 확산하고 정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맞춰 부산, 대구·경북, 광주·전남, 경기, 충북 등 전국 각지에서도 지방청별 크리스마스 마켓이 동시다발로 개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