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지하철 1∼4호선에 터치형 디지털 종합안내도 설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교통공사는 서울 지하철 1∼4호선에 국내 최초로 디지털 종합안내도를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종합안내도는 실시간 위치 서비스를 이용한 터치형 전자 지도다.

    4개 국어를 지원하며, 목적지 길 찾기·열차 도착 예정 시간·환승 안내 등 지하철 관련 정보뿐 아니라 버스 및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 정보와 날씨, 미세먼지 등 생활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디지털 종합안내도는 1∼4호선 90개 역의 승강장, 대합실, 출구 등에 총 827개가 설치됐다.

    서울교통공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주변 상가 정보도 사업주의 요청을 받아 표기할 예정이다.

    시설물 관리를 맡은 ㈜싸인텔레콤 박영기 대표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통합)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 지하철 1∼4호선에 터치형 디지털 종합안내도 설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상엽 "아내 주식 거래, 불법"…결혼 10개월 만에 공개된 정체

      '구해줘! 홈즈'에서 배우 이상엽이 아내의 직업을 공개했다.8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한 해의 경제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지 동...

    2. 2

      [속보] 김경, 경찰에 '강선우 1억원' 혐의 인정 자술서 제출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공천 헌금 1억원을 건넸다는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혐의를 인정하는 취지의 자술서를 9일 제출했다.경찰 등에 따르면 김 시의원 측은 최근 해당 ...

    3. 3

      "이춘석 수사, 다시" 검찰 보완 요구에…경찰 내부 '부글부글'

      검찰이 이춘석 국회의원 사건과 관련해 경찰에 보완수사와 재수사를 동시에 요구하면서 경찰 내부에서 반발 기류가 확산되고 있다. 경찰은 약 5개월간의 수사 끝에 일부 혐의에 대해 송치와 불송치 결론을 내렸지만, 검찰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