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원순 "정권 바뀌면 부동산 상황 바뀐다는 기대 없애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원순 "정권 바뀌면 부동산 상황 바뀐다는 기대 없애야"
    박원순 서울시장이 부동산 가격 상승을 막을 강력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거듭 주장했다.

    박 시장은 지난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 아파트값이 24주째 멈출 줄 모르고 오른다.

    시장으로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며 "부동산 문제를 이대로 둬서는 안 된다.

    훨씬 더 단호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썼다.

    박 시장은 "부동산 정책이 일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제도적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며 "정권이 바뀌면 상황이 달라질 것이라는 기대 자체를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시가격 현실화를 통한 보유세 강화와 초과이익 환수 등 부동산 가격 정책에 관한 지론을 언급하면서 "서울시는 공시가격 현실화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할 의지가 있다"고 했다.

    또 독일 베를린 시장의 '5년간 임대료 동결' 조치를 예시로 들며 "임대차와 관련한 정부의 권한을 지방자치단체에 과감히 넘겨야 한다.

    제게도 그런 권한을 제발 달라"고 정부에 호소했다.

    박 시장은 오는 17∼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부동산 정책 토론회에 참가, 기조 발언으로 부동산 개혁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같은 구역 다른 규제'…청약 전 꼼꼼히 살펴라

      청약 경쟁률이 나날이 치솟고 있지만 세부 기준이 너무 복잡해 청약에 나섰다가 낭패를 겪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지역에 따라 규제 강도가 다른 청약기준을 숙지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권일 부동산인포 팀장은 &l...

    2. 2

      오피스텔 시장서도 브랜드 선호…대형 건설사 분양 단지 인기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격으로 꼽히는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올해 10월까지 전국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중 청약 마감에 성공한 곳은 단 ...

    3. 3

      [식후땡 부동산] 청와대 참모진도 예외없는 집값 상승…"소수를 일반화하지 말라" 반발

      집값이 올랐다는 걸 외면했던(?) 청와대가 이번에는 어떤 답을 내놓을까요. 청와대 참모진들도 예외없이 소유하고 있는 서울 수도권의 주요 주택들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청와대에서는 "소수를 일반화하지 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