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상호, 스노보드 알파인 월드컵 평행대회전서 9위(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상호, 스노보드 알파인 월드컵 평행대회전서 9위(종합)
    이상호(24·하이원)가 2019-2020시즌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월드컵 평행대회전 경기에서 9위에 올랐다.

    이상호는 8일(한국시간) 러시아 반노예에서 열린 2019-2020시즌 FIS 스노보드 월드컵 남자 평행대회전 예선에서 1분 12초 74를 기록해 출전 선수 55명 중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이상호는 상위 16명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르는 16강전에서 예선 16위 선수인 카를 베냐민(오스트리아)에게 0.14초 차로 져 8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이상호는 전날 같은 장소에서 시즌 첫 월드컵 대회로 열린 평행 회전 경기에서는 15위를 기록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평행대회전에서 은메달을 획득, 한국 스키 사상 최초의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된 이상호는 FIS 월드컵에서도 2017년 3월 터키 대회에서 은메달을 따내 한국 선수 1호 스키 월드컵 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 2월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동메달을 추가한 이상호는 이번 시즌 총 13차례 월드컵에서 메달 사냥에 나선다.

    남은 11개 월드컵 가운데 2020년 2월에는 강원도 평창에서 대회가 열린다.

    지난달 말 중국에서 열린 아시안컵 평행대회전에서는 우승을 차지한 이상호는 14일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시즌 세 번째 월드컵 대회인 평행대회전에 출전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영과 밴픽 우선권 분리…LoL e스포츠 ‘수싸움’ 깊어진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가 2026 시즌 또 한 번 변화를 모색한다. 지난해 '피어리스 드래프트'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첫 번째 선택권’이라는 제도를 새로 도입한다. ...

    2. 2

      어프로치 섕크, 얼라인먼트 스틱으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티샷과 세컨드샷은 잘했는데 그린에 올리지 못하고 주변을 오가며 타수를 다 잃은 경험, 이른바 '온탕, 냉탕'은 아마추어 골퍼라면 한번쯤 겪는 일이다. 어프로치는 그린 주변에서 어떻게든 핀 가까이에 붙여...

    3. 3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