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아카데미, 15% 수익 글로벌 ETF 투자법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 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최일 이안금융교육 대표를 초청해 내년 1월 11일부터 2월 1일까지 글로벌 ETF 투자 교육을 진행한다. 경제 지표를 통한 체계적인 투자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 ETF를 통해 시장 전체에 대한 투자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경기의 회복, 확장, 후퇴, 침체 4개의 큰 국면을 계절로 삼아 각 계절에 맞는 상품 투자법과 50개의 경제 지표 읽는 법, 분산투자법을 응용해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예습과 복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강의도 일정 기간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 3층에서 진행한다. 정원은 30명이고 접수순으로 마감한다. 교육비 11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한경아카데미 전화(02-360-4042)로 안내받을 수 있다.

과총, 제6회 미세먼지 국민포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오는 11일 오후 2시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제6회 미세먼지 국민포럼을 연다. 조용성 한국에너지경제연구원장이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적정 전원믹스’란 주제의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박지혜 기후솔루션 변호사가 ‘석탄발전의 미래’, 박상덕 서울대 원자력연구센터 수석연구위원이 ‘원자력 발전의 미래’, 윤창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신재생에너지연구소 연구원이 ‘재생에너지 발전의 미래’, 유승훈 서울과기대 에너지정책학과 교수가 ‘가스발전의 미래’란 주제를 발표한다. 이번 포럼은 최근 탈석탄 움직임에 따라 원자력 및 재생에너지 발전, 가스발전 등 전원믹스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 것인가를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산업대전환 컨퍼런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13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e룸에서 ‘연결과 협력을 통한 산업대전환 컨퍼런스’를 연다. 글로벌 리더 기업의 산업전환과 미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응용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제조 르네상스-연결과 협력’ ‘미래 신산업-디지털 혁신과 산업의 미래’ ‘미래 에너지-변모하는 에너지의 초연결 사회’로 세션을 나눠 진행한다.사전등록은 2019 산업대전환컨퍼런스 운영사무국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