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금강산 관련 김연철 발언에 "유엔 제재 이행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금강산 관련 김연철 발언에 "유엔 제재 이행해야"
    금강산 관광 재개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김연철 통일부 장관 발언에 대해 미국 정부가 21일(이하 현지시간) 유엔 제재를 이행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반복했다.

    미국 국무부는 이날 미국의소리(VOA) 방송 측의 질문에 "우리는 모든 회원국들이 유엔 제재를 완전히 이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이어 "우리가 이 사안에 대해 이전에 언급한 것과 달라진 게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미국을 방문 중인 김 장관은 지난 20일 워싱턴DC의 싱크탱크 미국평화연구소(USIP)에서 통일부 주최로 열린 '코리아글로벌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금강산 문제 해결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정부는 지금의 상황을 금강산 관광 위기가 아닌 지속가능한 남북교류협력의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며 "변화된 조건과 환경을 고려하면서 금강산 관광 재개와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산 회의' 초청 거부한 北…"삼고초려해도 모자랄 판에" 비아냥

      북한이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오는 25일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초청하는 친서를 보냈다는 사실을 공개하며 불참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정부를 향해선 &ldqu...

    2. 2

      김연철 "美비건에 금강산 관광 의미·발전방향 상세 설명"

      韓정부 구상 구체해법 설명하고 남북협의 진전 대비 미국 지지 당부 관측"하노이회담때 금강산·개성공단 제재예외 한미 어느정도 공감…北거부"미국을 방문 중인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20일(현지시간...

    3. 3

      김연철 "북미 조기협상 바람직…남북관계를 전략적수단 삼아야"

      美포럼 연설 "금강산 관광 재개 추진, 北유인 대안 모색…남북미 선순환 추구""방위비 등 한미간 어려운 의제로 북핵협상 약화 걱정도…과거 잘 극복 경험"미국을 방문 중인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