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권용원 금투협 회장 사망 … 녹취공개 논란 19일 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폭언·갑질 논란 권용원 금투협회장 숨진 채 발견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사망 (사진=연합뉴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사망 (사진=연합뉴스)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 회장이 운명을 달리했다. 6일 서울 방배경찰서는 권 회장 변사사건이 관내에 접수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권 회장 사인과 관련해 확인중이라고 밝혔다.

    권 회장은 최근 운전기사와 임직원 등을 상대로 폭언한 녹음 파일이 언론에 공개돼 '갑질 논란'이 일면서 사퇴 압박을 받아왔다.

    앞서 권 회장은 운전기사에게 새벽 3시까지 오라고 했지만 운전기사가 아이 생일이라고 답하자 "미리 얘기를 해야지 바보같이, 그러니까 당신이 인정을 못받는다"고 면박을 주고 홍보실 직원들에게는 "잘못되면 죽여 패버려", "니가 기자애들 쥐어패버려"라는 등의 발언을 해 갑질 논란에 휘말렸다.

    파문이 커지자 권 회장은 사과문을 내고 "이번 사안을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모든 잘못을 인정하고 깊이 뉘우치고 있다"며 "거취 문제에 관해 관계되는 각계각층의 많은 분의 의견과 뜻을 구해 그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금투협 이사회에서는 권 회장을 사퇴시키지 않기로 결정했고 지난 2월 취임한 권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2월 3일까지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권용원 금투협회장 사망…업계 "자본시장 혁신 앞장섰는데" 애도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의 사망 소식에 업계 분위기도 침울하다. 권 회장은 자본시장의 혁신을 위해 불철주야 달려왔다는 평가를 받아온 인물이다. 6일 경찰과 금투협에 따르면 권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자택...

    2. 2

      권용원 금투협 회장 사망에 증권업계 충격…"비통한 심정"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이 6일 돌연 숨진 채 발견되면서 협회와 금융투자업계가 충격에 빠졌다.금투협 관계자들은 이날 오후 권 회장의 사망 소식이 처음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우리도 기사를 통해 지금 소식을 접했다"며 당...

    3. 3

      권용원 금투협 회장 사망…경찰 "타살 혐의점 없다"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금투협) 회장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권 회장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판단하고 사건 경위 파악에 나섰다.6일 서울 방배경찰서에 따르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권 회장은 이미 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