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증권 "삼성전자 이익구조 다변화 예상…목표주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증권 "삼성전자 이익구조 다변화 예상…목표주가↑"
    KB증권은 1일 삼성전자의 이익 구조가 이전보다 다변화할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6만원에서 6만3천원으로 올렸다.

    김동원 연구원은 "내년 D램과 낸드 평균판매단가(ASP) 상승과 IT·모바일(IM) 실적 상향을 반영해 내년 영업이익을 4.2% 늘린 40조4천억원으로 수정했다"며 "이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5%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내년에 삼성전자는 이익구조 다변화가 예상된다"며 "특히 디스플레이, 스마트 폰, 가전 등 반도체 외 부문의 이익 비중이 39%까지 확대돼 이익의 질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현시점은 삼성전자의 내년 실적 개선에 초점을 맞출 때"라며 "특히 D램은 5G 폰 중심의 중국 모바일 수요 증가와 공정 전환을 통한 공급 축소로 내년 2분기부터 가격이 상승 전환할 것으로 예상되고 낸드는 재고 정상화에 따른 본격적인 수요 증가로 가격 상승 추세가 지속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계절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3분기보다 8% 감소한 7조2천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