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MW코리아, 뉴 M340i 판매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L 직렬 6기통 엔진에 '제로백' 4.6초
    BMW코리아, 뉴 M340i 판매 시작
    BMW코리아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뉴 M340i 판매를 시작했다고 31일 발표했다. BMW 3시리즈 가운데 처음 나온 M 퍼포먼스 모델이다.

    뉴 M340i에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올라간다.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동력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은 4.6초다. 최고 속도는 시속 250㎞, 복합 연비는 L당 9.9㎞다.
    BMW코리아, 뉴 M340i 판매 시작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돼 민첩성과 안정성이 높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각을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도 기본으로 적용돼 보다 정확한 조향감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도 대거 장착됐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탑재됐다. 스톱 앤 고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 등이 올라간다.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차원(3D) 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BMW코리아, 뉴 M340i 판매 시작
    외관은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는 평가다. 전면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메쉬 디자인의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M 리어 스포일러, M 퍼포먼스 배기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 등 M 퍼포먼스 전용 디자인이 대거 적용됐다.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을 장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가격은 7500만원이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리콜 완료 차량서 화재…BMW "리콜 사유인 EGR 문제 아니다"

      이틀새 BMW 3대 화재…BMW "엔진침수, 수리누락, 배기가스 필터 개연성"최근 이틀새 BMW 차량 3대에서 불이 나면서 안전 우려가 높아진 가운데 이미 리콜을 받은 차량에서도 화재가 일어난 것으로 나...

    2. 2

      [종합] BMW 2대 또 화재…리콜 차량도 불탔다

      BMW 차량 두 대에서 주행 중 화재가 발생했다. 두 대 모두 리콜을 받은 차량들로 확인됐다.29일 오후 8시 40분께 성남시 분당구 용서고속도로 용인방향 하산운터널에서 달리던 BMW 차량에 불이 번졌다. 차량에는 ...

    3. 3

      "수입차 왕좌 되찾겠다"…BMW '럭셔리 끝판왕'이 몰려온다

      BMW코리아가 올 하반기 간판급 ‘럭셔리 클래스’ 모델을 잇달아 선보이며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프리미엄 신차를 앞세워 메르세데스벤츠에 빼앗긴 수입차 왕좌 자리를 되찾겠다는 전략이다.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