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경,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아시아나 인수 컨소시엄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경,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아시아나 인수 컨소시엄 구성
    애경그룹은 21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 달 7일로 예정된 아시아나항공 인수 본입찰에서 애경그룹은 전략적 투자자로, 스톤브릿지캐피탈은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한다.

    스톤브릿지캐피탈은 제주항공의 경영 성공 노하우를 가진 애경그룹과의 컨소시엄 구성이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최고의 조합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애경그룹은 이번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애경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 항공사 인수합병 사례 중 항공사 운영 경험이 없는 회사가 항공사를 인수한 전례가 없다"며 "제주항공을 보유한 애경그룹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이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스톤브릿지캐피탈 손잡은 애경 "아시아나 인수로 韓항공업 체질 개선"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토종 사모펀드(PEF)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손잡은 애경그룹이 "인수(M&A) 후 한국 항공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며 의지를 재차 피력했다.애경그룹은 당초 아시아나항...

    2. 2

      법원 "마일리지로 산 항공권엔 부가세 안 붙어"

      소비자가 신용카드회사 등 항공사 제휴사를 통해 쌓은 마일리지를 항공권 구입 등에 사용했다면 이에 대해 항공사가 부가가치세를 낼 필요가 없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 행정5부(부장판사 ...

    3. 3

      아시아나, 내달 7일 본입찰…8000억 이상 신주인수 조건

      아시아나항공 인수후보들은 전체 입찰가격 중 신주 인수금액을 8000억원 이상 써내야 한다는 가이드라인이 제시됐다. 본입찰 시기는 다음달 7일로 결정됐다. 금호산업과 채권단은 이런 내용의 본입찰 안내서를 17일 인수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