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윈아이티, 의료시스템 업그레이드 2.0 개발 완료 및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말 분사로 보건의료 사업 영업 특화 경쟁력 강화
    유윈아이티, 의료시스템 업그레이드 2.0 개발 완료 및 출시
    유윈아이티㈜(대표 정훈)가 의료용EMR시스템, 스캔파일관리시스템 및 서식생성기 시스템 응용패키지 업그레이드 버전 2.0의 개발을 완료하고, 저작권 등록을 거쳐 전격 출시했다.

    유윈아이티의 업그레이드 버전 2.0은 각각 의료산업분야의 추가 및 변경된 업무 프로세스와 최신 핵심IT 기술이 반영되었으며, 개인정보보안 등이 한층 강화됐다.

    2009년 설립된 유윈아이티는 보건의료부문 시스템 통합 및 유지관리 전문기업이다. 보건의료부문 시스템 통합 및 유지관리 전문기업인 만큼 보건의료 사업이 매출액의 80%를 담당할 정도로 중요 부문을 차지한다.

    의료정보시스템(전자의무기록; EMR)의 개발 및 유지관리가 주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 국립정신병원, 국립결핵병원, 국립한센인병원,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등의 보건의료 부문SI 및 유지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실제 보건복지부 소속기관 사업인 국립병원 EMR시스템 구축 및 운영, 국립재활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고도화 및 운영 사업 등 통합유지보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러한 통합유지관리 수행경험은 핵심 역량으로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배경으로 자리잡았다.

    사내 조직은 공공사업본부와 새로운 IT 구현을 위한 기업부설연구소 체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 사업 분야는 △SI 사업 △H/W, S/W, N/W(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판매 및 구축), △SI/NI 컨설팅 △IT 등 정보통신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SI 사업 경험으로 개발능력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유윈아이티는 보건의료 사업 영업을 특화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부문을 연말까지 더아이티㈜로 단계적으로 분사할 계획이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충남도민 80% "가로림만에 국가해양정원 조성 찬성"

      충남도가 해양 신산업 핵심 과제로 추진 중인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사업'에 도민 10명 중 8명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충남도에 따르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

    2. 2

      경기만 갯벌 바지락 복원 추진…자체생산 새끼조개 첫 방류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경기만(경기도 앞바다) 일대 바지락 자원의 복원을 위해 인공으로 생산한 바지락 치패(길이 0.5cm 새끼조개) 80만 마리를 16~17일 안산과 화성 갯벌 3곳에 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3. 3

      현대중공업 해상관제센터 구축…입출항 선박 안전 강화

      현대중공업은 선박 안전운항과 정박 중인 선박 보호를 위해 자체 해상관제센터를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해상관제센터는 현대중공업에 조선 기자재와 화물 운송을 위해 드나드는 선박과 건조 후 해상 시운전을 위해 입출항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