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동당 창건 74주년을 맞아 7일 분냥 보라치트 라오스 대통령 겸 라오인민혁명당(LPRP) 서기가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내는 꽃바구니를 시싸왓 캄싸리 주북 라오스대사가 리수용 당 부위원장에게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일성김정일기금이사회 제4차 확대회의가 7일 평양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김기남 김일성김정일기금위원회 위원장과 김창덕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제3차 회의 이후 지난 2년 간의 사업정형을 정리하고 김정은 위원장에게 올리는 편지를 채택했다.

회의 참가자들은 이날 만수대언덕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

▲ 노동당 창건 74주년에 즈음해 주북 외교단·무관단이 7일 리수용 당 부위원장과 노광철 인민무력상에게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내는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이스마일 아흐마드 무함마드 하산 팔레스타인 대사와 알렉세이 바르투소브 러시아대사관 무관이 대표로 꽃바구니·편지를 전달했다.

▲ 노동당 창건 74주년을 맞아 7일 주북 유엔 상주조정자 사무소,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세계식량계획(WFP), 세계보건기구(WHO) 대표부 성원들이 만수대언덕의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리수용 당 부위원장 겸 외교위원장이 7일 장 카를로 엘리아 발로리 이탈리아국제그룹 이사장을 만나 담화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발로리 이사장은 리수용 부위원장에게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낼 선물을 전달했다.

발로리 이사장은 만경대와 국제친선전람관을 참관했으며,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인민의 나라'를 관람했다.

▲ 김정일 국무위원장의 노동당 총비서 추대 22주년과 당 창건 74주년을 맞아 조선직업총동맹(직총) 중앙노동자예술선전대 경축공연이 7일 평양 중앙노동자회관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최휘 당 부위원장, 주영길 직총 중앙위원회 위원장 등이 공연을 관람했다.

이날 평양 청년중앙회관에서는 청년학생들의 웅변모임도 진행됐다.

이밖에 삼지연관현악단은 삼지연관현악단극장에서 20∼23일, 27∼28일 공연을 열며, 국립교향악단은 7·8·11·17·18·25일 모란봉극장에서, 만수대예술단은 동평양극장에서 7·8·10·11일과 15∼18일 공연한다고 조선중앙TV가 7일 보도했다.

평양대극장·평양교예극장·국립연극극장에서도 공연이 있다.

▲ 리용선 국제무도경기위원회(IMGC) 위원장 겸 국제태권도연맹(ITF) 총재가 7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미하일 세슬라빈스키 러시아 출판·대중매체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주요 언론사 대표단이 7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더모트 허드슨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대표단이 7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러시아주체사상연구협회 대표단이 7일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낼 선물을 해당 부문 일꾼에게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또 이날 러시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 대표단 단장도 선물을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