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애인·어르신도 편리하게…대구시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애인·어르신도 편리하게…대구시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대구시와 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19∼20일 장애인, 어르신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주요 관광지 교통약자 편의시설을 점검하는 투어를 한다.

    첫날은 약령시한의약박물관, 이상화 고택, 계산성당, 3·1만세길, 청라언덕, 서문시장 등을 둘러보고 둘째 날은 김광석길을 점검한다.

    시는 지역을 방문하는 교통약자가 이동에 어려움이 없이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이번 점검 투어를 마련했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무장애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크레스콤, 하지정렬 AI 'MediAI-SG' 출시…"근골격 통합 솔루션으로 공급 가속화"

      근골격 특화 의료 분석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크레스콤(대표 이재준)은 하지정렬계측 솔루션 ‘MediAI-SG(메디에이아이-에스지)’를 공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신제품 MediAI-SG는...

    2. 2

      2030년 진료비만 191조…초고령사회 진입에 재정 '빨간불'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이 20%를 넘어서는 '초고령사회'에 공식 진입하면서 국민건강보험 재정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질병 구조가 고령화로 재편되면서 2030년에는 총진료비가 191조원에 달...

    3. 3

      정희원 "女 연구원, 채용 3개월 뒤 키스…점진적 지배" 주장

      '저속노화' 전도사로 불리던 정희원 박사가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그는 전 연구원이던 여성 A씨가 점진적으로 자신을 정신적·업무적으로 지배하려 했으며 성적 폭력이나 저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