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리브M' 브랜드 내걸고 다음달 통신 시장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다음달 금융업계 최초로 '리브M(Liiv M)' 브랜드를 내걸고 알뜰폰 시장에 진출한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10월 LG유플러스 망을 활용해 출시할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브랜드를 '리브 M'으로 확정했다.

    리브M은 국민은행 디지털금융 브랜드 '리브(Liiv)'와 모바일(Mobile)의 'M'을 조합한 것으로 M은 온라인 금융거래의 간소화를 만들고(Make) 고객에게 최고의(Most) 서비스를 선사하며 더 많은(More) 소비자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민은행 알뜰폰 서비스는 유심칩을 스마트폰에 삽입하면 공인인증서 설치 등 복잡한 절차 없이 금융 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국민은행 유심칩에는 고유번호가 있어 금융서비스를 위한 본인 확인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 등 다른 본인확인 절차 간소화가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알뜰폰 서비스를 위해 지난달 LG유플러스와 '전기통신서비스 도매제공 협정'을 체결하고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다.

    이달 임직원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10월 중 대고객 론칭 예정이며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요금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에 더해 혁신적 가치를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융업계 첫 알뜰폰 '국민銀 리브M' 내달 출시…LGU+와 5G 맞손

      KB국민銀, 이달말 임직원 대상 시범 서비스…알뜰폰 업계 첫 5G서비스"모바일뱅킹 고객 1천500만명 국민銀 참여로 알뜰폰시장 활성화 기대"KB국민은행이 10월 '리브M(Liiv M)' 브...

    2. 2

      KB국민은행, 신입·경력 550여명 규모 채용 진행

      KB국민은행은 공개 채용을 통해 신입행원 410여명, 상시 채용을 통해 경력직 전문인력 140여명 등 총 550여명 규모를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공개 채용 모집부문은 △신입 UB △신입 ICT △전문자격...

    3. 3

      KB국민은행,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은행 확대

      KB국민은행은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은행을 기존 20개국 172개 은행에서 180개 은행으로 확대했다고 23일 밝혔다.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해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