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신입·경력 550여명 규모 채용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공개 채용을 통해 신입행원 410여명, 상시 채용을 통해 경력직 전문인력 140여명 등 총 550여명 규모를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공개 채용 모집부문은 △신입 UB △신입 ICT △전문자격보유자 3개 부문이다.

    신입 UB부문의 경우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직무 통합 채용을 통해 유니버셜 뱅커(Universal Banker) 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지역별 우수인재 선발 및 희망 근무지별 채용으로 현장영업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입 ICT부문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인재 확보를 목적으로 IT와 디지털금융, 데이터분석 업무를 수행할 인력을 통합 채용한다.

    전문자격보유자부문에서는 감정평가사, 계리사, 공인회계사(KICPA), 변리사, 변호사를 별도로 채용할 예정이다. 고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특성화고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채용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정기공채와는 별도로 IT, 신기술, 디지털, 투자은행(IB), 자산관리(WM) 등 핵심성장분야에서 140여명의 경력직 전문인력을 상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신입행원 공개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으로 구성된다. 채용 전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량과 무관한 요소들은 평가 배제하고 외부 전문가의 참여 확대와 인공지능(A.I) 분석을 병행해 채용의 공정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채용 담당자는 "창의적인 변화로 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국민은행,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은행 확대

      KB국민은행은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은행을 기존 20개국 172개 은행에서 180개 은행으로 확대했다고 23일 밝혔다.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해외 ...

    2. 2

      국민銀, 삼성·LG 손잡고 '5G 알뜰폰' 내놓는다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알뜰폰) 사업을 추진 중인 국민은행이 알뜰폰사업자 중 처음으로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출시한다. 금융·통신을 융합한 첫 혁신 서비스가 업계에 새로운 돌풍...

    3. 3

      세종, KB알뜰폰·왓챠플레이 성공시킨 '규제 탈출' 전문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로펌들의 법률자문 영역까지 확대하고 있다. 기업이 빅데이터를 분석할 때 AI를 활용하고, 결제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면서 통신과 금융,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