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오는 26일 '경기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6일 '2019년 경기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창업 활성화 취지로 마련됐다.

    한마당 투어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성균관대, 아주대, 단국대, 경기대, 가천대, 한국산업기술대 등 경기지역 6개 대학이 협업해 청년층의 창업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창업 붐 확산을 위한 지역 내 창업 페스티벌 행사이다.

    경기중기청은 2016년부터 6개 대학과 연합해 한마당 투어를 개최해 올해가 4회째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올해 경기 청년 창업 한마당 투어는 창업 홍보 부스 운영, CEO 특강 등으로 구성해 도내 창업 유관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누구나 창업할 수 있다는 취지하에 다양한 창업자를 섭외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방송인 노홍철과 구글 김태원 상무 등이 창업 관련 주제로 CEO특강을 할 예정이다.

    경기도의 비즈쿨 학생들이 부스 운영을 하거나 행사에 참여하여 창업에 대해 알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창업 관련 행사를 통해 창업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누구나 창업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지역 내 창업 중심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대 '치전원 부정입학 의혹'…성대 약대 교수 딸 입학 취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 조모씨(28)의 ‘입시 부정’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서울대가 교수인 어머니의 도움으로 연구 실적을 꾸며내 치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한 학생의 입학을 취소했다.27일 ...

    2. 2

      성균관대학교, 논술우수전형 532명 선발…학생부는 40% 평가

      성균관대(입학처장 김태성·사진)는 2020학년도 입시에서 전체 모집 인원 3569명(정원 외 포함) 가운데 68.4%인 2441명을 수시모집으로 뽑는다.전형별 선발 인원을 살펴보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18...

    3. 3

      한화첨단소재, 成大와 고기능성 소재 연구개발 협약

      한화첨단소재는 1일 성균관대와 고기능성 소재 연구개발과 공동연구소 설립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성균관대 내 공동연구소 설립 운영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 인력 채용 △공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