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자 16명 배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자 16명 배출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는 지난 4월과 8월 진행된 2019년 1, 2회 검정고시에서 센터 검정고시 준비 프로그램을 이용한 중도입국청소년 16명이 합격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험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취득한 필리핀 출신 중도입국 청소년 알폰소 멤피스(16)는 "나 자신에게 너무 자랑스럽다.

    앞으로 계획을 잘 세우겠다"고 말했다.

    올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생 16명은 서울온드림교육센터의 미인가형 전일제 대안교육프로그램인 '모두다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검정고시를 준비했다.

    지난 1월부터 운영된 모두다학교 프로그램은 국내 학력 취득이 필요한 15세 이상 23세 미만 중도입국 청소년 가운데 한국어 중급 수준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비, 교재비, 중식비는 무료다.

    서울시와 정몽구현대차재단이 지원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모두다학교 이외에도 중도입국청소년의 한국 생활 정착 등을 위해 단계별 한국어 교육, 글로벌 문화탐방, 한국 사회 이해 교육 등을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고사성어 열공…겨울방학 인문학당

      8일 광주광역시 동구 인문학당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알자, 쓰자 고사성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훈장 선생님’과 함께 수업 교재를 들어보이고 있다.  광...

    2. 2

      서울대, 18년째 등록금 동결한다

      서울대가 올해도 등록금을 동결한다. 거점국립대들도 등록금을 동결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정부는 사립대 등록금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지만 국립대에는 동결을 요청했다.8일 서울대에 따르면 서울대 등록금심의위원회는 지난...

    3. 3

      태국 은신처 급습…'韓 대학생 살해' 총책 잡았다

      지난해 8월 캄보디아 범죄단지에서 20대 한국인 대학생을 고문 끝에 숨지게 한 범죄조직 총책이 태국에서 붙잡혔다. 여러 범죄단지의 배후로 지목된 천즈 프린스그룹 회장(39)도 최근 체포돼 중국으로 송환됐다.법무부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