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산, 안성 등 경기도 8개 시·군에 호우주의보…"모레까지 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기상청은 4일 오후 3시 50분을 기해 경기도 오산과 안성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오산, 안성 등 경기도 8개 시·군에 호우주의보…"모레까지 비"
    또 기상청은 앞서 이날 오후 3시 35분을 기해 평택, 용인, 이천, 여주, 광주, 양평 등 경기도 6개 시·군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이로써 도내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인 곳은 모두 8곳으로 늘었다.

    이날 낮을 기해 김포, 동두천, 연천, 포천, 고양, 양주, 파주 등 경기 북부지역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는 3시간 여만에 해제됐다.

    호우주의보는 3시간 누적 강우량이 60㎜ 이상이거나 12시간 누적 강우량이 110㎜ 이상으로 예상할 때 내려진다.

    이날 오후 4시 현재 누적 강우량은 연천 67㎜, 파주 55.5㎜, 고양 52㎜, 안산 47.5㎜, 김포 44㎜ 등이다.

    파주 등 일부 지역에서는 한때 시간당 40㎜가 넘는 강한 비가 내리기도 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저기압을 동반한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중부지방엔 모레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다"며 "침수와 산사태, 축대 붕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난 코스요리 싫어하는데"…손종원 셰프 성품 극찬한 부회장님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손종원 셰프를 극찬했다.정 부회장은 지난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

    2. 2

      보는 럭셔리에서 '맛보는' 럭셔리로…르 카페 루이 비통

      미술관이 된 런웨이, 아트슈머를 사로잡다취향이 곧 자신을 증명하는 시대다. 무엇을 소유했는지보다 어떠한 미적 가치를 향유하는지가 중요해지면서, 브랜드의 세계관을 다각도로 경험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소비(Consu...

    3. 3

      무신사, 신발 DNA 살린 오프라인 매장 '무신사 킥스' 오픈

      무신사가 서울 마포구에 첫 번째 신발 전문 매장 ‘무신사 킥스(MUSINSA KICKS)’를 연다고 8일 밝혔다.해당 매장은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상 1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