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 인공지능 기반 투자자문사 '신한AI' 공식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6번째 자회사…"AI 기술 활용해 차별화된 투자자문서비스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투자자문사인 '신한AI'가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금융의 16번째 자회사로 편입한 신한AI는 신한금융이 지난해부터 공식 가동한 '보물섬 프로젝트'가 모태다.

    신한금융은 은행·금융투자·생명·자산운용 등 주요 자회사와 IBM, 국내외 전문가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보물섬 프로젝트를 가동해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 '네오(NEO)'를 개발했다.

    네오에는 IBM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왓슨'과 최신 AI 분석 기술이 적용됐다.

    과거 30년 이상의 글로벌 빅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금융시장을 분석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상품을 추천한다.

    신한금융은 신한AI를 통해 보다 객관적이고 차별화된 투자 전략과 상품을 제공해 일반 고객들도 고액자산가들이 받던 투자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신한AI는 축적된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리스크 관리, 신용평가,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 등으로 AI 적용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열린 출범식에서 "기존의 시각을 탈피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성장시켜 신한AI를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갖춘 전문 AI회사로 만들어 가야 한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혁신의 상징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신한금융 인공지능 기반 투자자문사 '신한AI' 공식 출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정부 "베네수엘라 석유 미국에 무기한 들여올 것"

      미국 정부는 베네수엘라가 제재 대상 석유를 미국에 무기한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 백악관 소식통은 베네수엘라 석유 판매 수익금의 베네수엘라 송금 여부는 미국 정부 재량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

    2. 2

      미국 11월 구인 공고도 1년 만에 최저

      미국의 11월 구인 공고가 예상보다 더 감소하면서 1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노동통계국은 11월 구인 및 이직률 조사(JOLTS)보고서에서 11월말 기준 구인공고수가 10월의 하향...

    3. 3

      뉴욕증시, 전날 급등 후 혼조세 속 숨고르기

      뉴욕증시는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와 S&P500이 하루 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강세를 보인데 이어 7일(현지시간) 에는 숨고르기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개장직후 49,500포인트를 넘어서기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