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 14개 기관·단체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45억원어치 구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14개 기관·단체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45억원어치 구매
    대구지역 14개 기관·단체는 추석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 45억5천만원어치를 구매한다.

    2일 대구시에 따르면 3일 대구은행 시청지점에서 열리는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행사에서 대구은행 10억원, 대구시교육청 7억원, 대구상공회의소 5억원, 한국가스공사 5억원,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5억원 등을 구매 약정한다.

    대구시는 지역 150개 전통시장의 매출증대 및 활성화를 위해 추석 연휴 전 2주간을 온누리상품권 집중 홍보·판매 기간으로 정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온누리상품권 판매목표를 2천억원으로 정하고 전국아파트연합회, 대구상인연합회 등과 함께 아파트단지 등에서 상품권 판촉 순회 홍보도 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는 "7월 말 현재 대구지역 상품권 판매액은 1천71억여원으로 약 53%를 기록했고, 지역 내 사용비율인 회수율은 124.6%로 전국 1위"라고 설명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서문시장 야시장 성공과 시장별 특성화 사업추진으로 외부고객이 대거 유입돼 상품권 회수율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대장동 이어 위례비리까지 잇따라 항소 포기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으로 기소된 남욱 변호사 등 민간업자들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에 대해 항소를 포기했다. ‘대장동 항소 포기 사태’ 이후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건에 검찰이 유독...

    2. 2

      [속보] '세종호텔 농성' 해고노동자 고진수씨 구속영장 기각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엄마 나 붙었어" 합격자 발표 하루도 안 돼 취소한 항공대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이를 취소해 논란이 되고 있다.2일 항공대에 따르면 입학처는 지난달 30일 정시모집 조기 합격자를 발표했으나 몇 시간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