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는 ‘제20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내달 6일 시청 광장에서 페스티벌을 연다고 30일 발표했다. 페스티벌은 사회복지에 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성남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사회복지페스티벌준비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민 복지의 꿈과 다름을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페스티벌에서 약 4500여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념식은 내달 6일 시청 광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미술치료사, 조리사, 상담사 등 사회복지 유공자 20명이 성남시장 표창(10명), 성남시의회 의장상(5명), 사회복지협의회장상(5명)을 각각 받는다.

이와 함께 시청 광장에는 100개 부스의 사회복지박람회장이 펼쳐진다.

각 부스에서 아동, 청소년, 중장년, 노인, 장애인 등 생애주기별 사회복지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소외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 특별 이벤트도 열린다. 설치된 발판을 밟아 사랑의 온도를 높이면 기부 참여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는 행사다.

이날 오후에는 무대공연도 열린다. 개그맨 김종하 씨가 진행을 맡고, 초청 가수 김현성이 ‘헤븐’, ‘소원’ 등을, 씽씽걸스가 ‘당달구야’, ‘당신이 왜 남이야’ 등을 불러 가요무대를 연출한다.

한편 페스티벌을 재능을 기부한 단체들이 한국무용, 중국 전통춤, 부채춤, 베트남 전통춤, 합창 공연을 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