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립공주병원, 30∼31일 '미래 정신건강' 학술문화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공주병원, 30∼31일 '미래 정신건강' 학술문화제 개최
    국립공주병원은 30∼31일 충남 공주시 아트센터 고마에서 '미래의 정신건강, 안전하고 편견 없는 사회'를 주제로 '2019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행사에는 일본자살예방학회 등 국내·외 학회와 대학, 전문단체 등 40여 개의 정신건강 전문기관과 전문가 및 종사자, 일반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학술제에서는 정신의학의 지역사회 돌봄, 한·일 자살예방 정책이해 등 전문가 정책공개토론회가 진행된다.

    또 중독, 치매, 외상후스트레스, 정신장애인 주거서비스, 청소년 자해 등 10개 주제의 실무 워크숍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술제뿐만 아니라 심리검사와 상담, 명사강연 등 정신건강 분야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인식개선 계기를 제공하는 박람회도 함께 개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나래는 연락 안 돼"…'주사 이모' 남편도 입 열었다

      방송인 박나래 등에 불법 의료 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 이른바 '주사 이모' 이 모 씨가 경찰 수사를 받는 가운데, 이 씨의 남편 A씨가 박나래 측에 약물을 직접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는 의혹이 나와 화제...

    2. 2

      여고생에 '볼 뽀뽀'한 30대 중국인 "모친이 병원 입원" 호소

      버스정류장에서 술에 취해 10대 청소년에게 '볼 뽀뽀'를 한 30대 중국인에 대해 검찰이 실형을 구형했다. 제주지검은 8일 제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임재남) 심리로 열린 30대 중국인 A씨의...

    3. 3

      검찰, '한전 입찰 담합' 효성重·현대일렉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한국전력공사가 발주한 입찰에서 담합한 혐의를 받는 업체 임직원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나희석 부장검사)는 공정거래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효성중공업 상무 최모씨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