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포통장 유통·불법도박사이트 운영…2명에 징역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포통장 유통·불법도박사이트 운영…2명에 징역형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에 악용되는 대포통장을 유통한 혐의 등으로 2명이 1심에서 실형 선고와 함께 추징금도 부과받았다.

    울산지법 형사1단독 박무영 부장판사는 전자금융거래법과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38)씨에게 징역 3년을, B(39)씨에게 징역 1년을 각각 선고했다고 29일 밝혔다.

    또 A씨와 B씨에게 각각 37억5천273만원과 4억7천893만원 추징을 명령했다.

    공소 내용을 보면 이들은 다른 공범들과 함께 유령법인 명의로 대포통장을 개설,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자 등에 유통해 그 수익을 나누어 가지기로 했다.

    이들은 2017년 2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유령법인 설립 등기를 신청하는 수법으로 총 28회에 걸쳐 법원에 허위 신고를 했다.

    이렇게 설립한 유령법인 명의로 대포통장을 개설, 도박사이트 운영자들에게 제공하는 대가로 한 달에 70만∼150만원을 받았다.

    이들은 중국에 서버를 둔 불법 스포츠토토 사이트 운영에 직접 가담하기도 했다.

    이와 별도로 A씨는 2016년부터 올해 2월 말까지 베트남에 서버를 둔 도박사이트를 운영했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은 공범들과 함께 조직적으로 역할을 분담해 범행했다"면서 "A씨는 대포통장 유통에 가담했을 뿐 아니라, 직접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거액의 이익을 얻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