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여야 정당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설치 이행 촉구" 한목소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여야 정당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설치 이행 촉구" 한목소리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사업이 '정상 추진'과 '백지화'의 갈림길에 선 가운데 강원도 여당과 야당이 설치 이행을 한목소리로 촉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26일 성명을 내고 "오색케이블카 사업은 국토 균형 개발을 통해 침체한 설악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 "이동 약자들에게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누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도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설치 이행을 위한 정부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도당은 "강원도와 양양군은 탐방로 회피 대책 강화, 산양 문제 추가 조사와 멸종위기종 보호 대책 수립, 시설안전대책 등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완서를 제출하는 등 환경영향평가 통과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원 여야 정당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설치 이행 촉구" 한목소리
    자유한국당 강원도당도 전날 발표한 논평에서 "도민이 염원하는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사업이 또다시 중단돼서는 안 된다"며 "환경부는 사업추진을 확정지을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협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환경부는 반대를 위한 반대에서 벗어나 더는 환경영향평가를 이유로 오색케이블카 사업 발목을 잡아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오색케이블카 사업은 오색약수터∼끝청 구간 3.5km를 곤돌라 식으로 연결하는 것으로 2015년 9월 환경부 국립공원위원회의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사업 운명을 결정할 환경부의 오색케이블카 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한 동의 여부가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 나올 것으로 보이면서 찬반 대립이 격화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