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상무부 "美 추가 관세 반대…강행 시 반격" 경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상무부 "美 추가 관세 반대…강행 시 반격" 경고
    미국 정부가 내달 1일부터 중국 제품에 10%의 추가 관세를 매기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이 반격을 경고했다.

    가오펑(高峰)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2일 오후 주례 브리핑에서 "비록 미국이 일부 중국 제품의 추가 관세 부과 시점을 연기한다고 했지만 어떤 새 관세도 무역 마찰을 심화하게 될 것"이라며 "쌍방 간의 오사카 공통 인식을 심각하게 어기는 것으로서 중국은 이에 단호하게 반대한다"고 밝혔다.

    가오 대변인은 "만일 미국이 고집을 부려 그렇게 한다면 중국은 부득이 상응하는 반격을 할 수밖에 없다"며 "미국이 중국과 서로 마주 보는 가운데 문제 해결의 방법을 찾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양국 간 고위급 무역 협상이 뚜렷한 돌파구를 얻지 못하고 끝나자 미국 정부는 곧바로 약 3천억달러 규모의 중국 제품에 추가로 1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선언했다.

    다만 미국 무역대표부는 이달 13일(현지시간) 다시 휴대전화, 노트북(랩톱), PC모니터 등 정보통신(IT) 제품의 경우 관세 부과 시점을 9월 1일이 아닌 12월 15일로 늦춘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그러나 미국이 내달 1일부터 자국 제품 중 일부에라도 추가 관세를 매기면 맞대응하겠다면서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中 사막화 방지 봉사활동 나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중국 네이멍구 지역 사막화 방지를 위한 현지 생태복원 봉사활동을 했다.22일 현대차에 따르면 시장전략 점검을 위해 중국에 방문한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21일 중국 네이멍구 정란치 하기노르...

    2. 2

      "관세 인상이 美경제성장 억눌러…내년 재정적자 1조달러 돌파"

      미 의회예산국 보고서…"관세 부과로 GDP·가계소득 감소""'재정절벽' 피하기 위한 지출·국경장벽 건설로 적자 확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를 무기로 무역...

    3. 3

      홍콩 시위에 격화되는 미중 무역갈등…美 압박-中 반발

      미국이 연일 홍콩 시위를 미중 무역협상과 연계할 뜻을 내비침에 따라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부터 미이크 펜스 부통령,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까지 미국은 사흘 연속 홍콩 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