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정석 키움 감독 "안우진 투구 시작…이르면 9월 초 복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정석 키움 감독 "안우진 투구 시작…이르면 9월 초 복귀"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우완 투수 안우진(20)이 복귀를 향해 다시 시동을 걸었다.

    장정석 키움 감독은 21일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에서 kt wiz전을 앞두고 안우진의 재활 소식을 전했다.

    장 감독은 "안우진이 단계별 투구 프로그램(ITP)에 돌입해 오늘 처음 공을 던졌다.

    15∼20m에서 캐치볼을 시작했고, 통증 없이 마쳤다"고 소개했다.

    이어 "하루 30개 정도 던지고, 거리도 점점 늘리는 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첫 풀타임 선발로 나선 안우진은 15경기에 선발 등판해 6승 5패 평균자책점 5.15를 기록한 뒤 어깨 염증으로 6월 29일 1군 엔트리에서 빠졌다.

    재활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8월 말 복귀할 것으로 보였지만 어깨 통증이 재발하면서 복귀 일정에도 차질이 생겼다.

    장 감독은 여유를 갖고 안우진을 불러들이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그는 "정말 빠르면 9월 초 정도에 돌아올 수도 있지만, 예정대로면 정규리그 일정 끝자락에 복귀하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장 감독은 "지금 시점에서 통증이 또 재발하면 그대로 시즌을 접어야 한다.

    완벽한 몸 상태가 된 뒤 부를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골프브리핑] 센텀골프, 전 세계 골프장 실시간 예약 서비스 시작

      세계 100대 골프코스 전문 여행 플랫폼인 센텀골프가 전 세계 실시간 골프장 부킹 예약 서비스를&n...

    2. 2

      "올해 대형 세계대회만 4번…K스포츠의 힘 보여줄 때죠"

      국가대표 선수들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등 올해 열리는 주요 국제종합경기대회를 앞두고 선전을 다짐했다.선수들은 7일 충북 진천선수촌 벨...

    3. 3

      LPGA 선수들 참여하는 TGL 내년 시즌 출범… 리디아 고 '출전예고'

      타이거 우즈(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등 정상급 골스크린골프 기반의 골프리그 TGL이 여성 리그로 확장한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와 TGL을 주관하는 TMRW스포츠는 7일(한국시간)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