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인프라코어, 동남아 공략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네시아 국영업체 BBI와
    엔진 생산·영업 협력 계약 체결
    두산인프라코어가 인도네시아 국영 엔진업체 BBI와 손잡고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1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요욕 하디 사트리요노 BBI 최고경영자(CEO)와 유준호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장(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엔진 생산 및 영업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 중인 ‘국가 엔진 생산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BBI와 디젤엔진 현지 생산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은 그 후속 본계약이다.

    두산인프라코어와 BBI는 앞으로 13년 동안 엔진 조립 등의 단계를 거쳐 BBI의 엔진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인도네시아를 거점으로 동남아 시장도 함께 공략한다.

    BBI는 연간 최대 1만6000대를 생산할 수 있는 조립 공장을 마련했다. 선박용, 건설기계용, 농기계용, 발전기용 등 다양한 엔진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BBI는 향후 최대 2만5000대까지 생산 규모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엔진 시장은 2018년 5만5000대에서 2025년 7만1000대로 연 평균 5%씩 성장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유준호 엔진BG장은 “시장별 엔진 라인업에 맞춘 글로벌 생산 체계를 갖춰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업銀, 인도네시아 은행 2곳 합병 승인받아

      기업은행이 설립 후 처음으로 야심차게 추진한 해외 인수합병(M&A) 작업이 9부 능선을 넘었다.기업은행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으로부터 아그리스은행과 미트라니아가은행의 합병을 승인받았으며, 다음달 통합 ‘I...

    2. 2

      인천공항公, 인니 공항건설 사업 청신호...AP1과 전략협약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AP1)와 해외사업 동반추진 및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력합의서에 합의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공사가 인도네시아에서 추진하고 있는 바탐항나...

    3. 3

      [인도네시아 톡톡] 인도네시아 강타하는 '히즈라 현상'

      ‘히즈라’. 선지자 무함마드가 서기 622년 메카를 떠나 메니다로 이주한 ‘사건’을 일컫는 말이다. 당시 메카는 이슬람을 탄압했다. 초기 이슬람 세력은 새로운 근거지가 필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