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74주년 광복절, 독도서 상하이까지 "대한독립 만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곳곳서 경축식 열려
    인도네시아, 상하이서도 만세삼창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전국 곳곳은 물론 중국 상하이에서도 대한독립 만세가 들렸다.

    15일 언론보도들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74회 광복절 경축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만세삼창을 했다. 독도에 있는 독도경비대원들도 경축식 중계방송을 보며 만세삼창을 따라했다. 서울 종로구 보신각에서 개최된 광복절 기념 타종행사에서는 위안부 피해자 이옥선 할머니와 박원순 서울시장 등 참가자들이 만세삼창을 외쳤다.

    경남 하동군은 하동 대한독립선언서의 국가문화재 등록을 염원하는 걷기 행사를 만세삼창으로 마무리했다. 하동 대한독립선언서는 1919년 3월18일 하동군 적량면장으로 있던 박치화 선생을 비롯한 12인이 작성하고 서명한 후 하동장날 장터에서 낭독하고 배포한 지방 자체의 유일한 독립선언서다.

    강원도와 대구시, 광주시, 제주도, 전북도, 충북도 등의 지방자치단체들도 이날 광복절 경축식을 열고 대한독립 만세를 불렀다.

    이밖에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에서는 인도네시아 교민들이 모여 만세삼창을 했고,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기념관이 있는 상하이를 찾은 한국인 관광객들도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가 소녀상이다"…아이치트리엔날레 전시 철회 요구 잇따라

      일본 아이치현의 아이치 트리엔날레가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 전시를 중단한 것과 관련해 참여 작가들의 전시 철회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15일 외신에 따르면 트리엔날레 사무국은 평화의 소녀상 전시가 중단된 뒤 ...

    2. 2

      김규리 "올해 광복절 더욱 뜻깊어, 순국선열의 얼 돌아보는 계기 됐으면"

      배우 김규리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겼다.김규리는 15일 자신의 SNS에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 되는 한해다. 그래서 74주년 광복절인 오늘 더욱 뜻 깊다"라는 글과 함께 태극기 사진을 게재했...

    3. 3

      '대한민국 만세' 몬트 신곡 뮤비, 독도서 촬영…해외팬들도 '관심'

      그룹 몬트(MONT)의 '대한민국 만세'가 광복절을 맞아 눈길을 끌고 있다.지난 14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몬트의 신곡 '대한민국 만세'는 아이돌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