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함평 한우 생비빔밥을 '5첩 반상 한정식'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함평 한우 생비빔밥을 '5첩 반상 한정식'으로
    전남 함평군이 지역 대표 먹거리인 '한우 생비빔밥'을 '5첩 반상 한정식'으로 특화한다.

    함평군은 13일 함평생비빔밥 식재료센터에서 비빔밥 음식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함평식 한우 비빔밥 특화 전문 명인과정' 개강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함평군은 다음달 24일까지 10회에 걸쳐 대학교수 및 식당 운영 전문가들을 초빙해 상차림 기법, 메뉴 상품화, 스토리 개발, 식품 산업연계 마케팅 개발, 식자재 관리 구축 과정 등을 교육한다.

    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명인과정 수료증서'를 수여하기로 했다.

    첩이란 밥, 국, 김치, 간장, 고추장 등을 제외한 접시에 담는 반찬의 수를 말한다.

    한정식에는 3첩, 5첩, 7첩, 9첩, 12첩 반상 등이 있다.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은 "전남은 음식 맛은 물론 개발할 수 있는 상품 소재가 전국 최고임에도 아직 가정식 손맛에 기댄 음식 수준에 머물러 있다"며 "함평식 생 비빔밥을 한정식으로 특화해 남도 음식문화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남 함평군, 2년 연속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전남 함평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6100만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해 상·하반기 최우수기...

    2. 2

      이마트, 제주 흑한우 한정 판매

      이마트는 제주 토종 흑한우와 제주 한우를 내달 3일까지 전국 142개 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천연기념물로도 지정된 제주 흑한우는 사육두수가 1천200마리가량으로 전체 한우의 0.04%밖에 안 ...

    3. 3

      함평군청 앞에서 벌어진 폭행사건, 경찰 보고도…

      1인 시위자를 무차별 폭행을 목격한 경찰이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않아 비난받고 있다. 12일 전남 함평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 30대 남성이 건장한 체격의 한 남성에게 무차별 폭행을 가하는 영상이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