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정부 관계자 "北발사체, 단거리 탄도미사일"[교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정부 관계자는 10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발사한 '미상 발사체' 2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이라는 견해를 보였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연합뉴스가 보도한 한국 합동참모본부 발표를 인용, 이날 새벽 이뤄진 북한의 비상체 발사 소식을 긴급뉴스로 알리며 이같이 전했다.

    일본 정부는 또 이번 발사 후에 일본 영역이나 배타적경제수역(EEZ)으로 '탄도미사일이' 날아온 것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시점에서 (일본) 안보에 즉각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태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국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10일 새벽 또다시 '미상 발사체'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이는 지난 6일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쏜 지 나흘만으로,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하반기 한미 연합연습을 겨냥한 무력시위로 보인다.

    북한이 미사일이나 방사포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쏜 것은 올해 들어 7번째다.
    日정부 관계자 "北발사체, 단거리 탄도미사일"[교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합]북한, 함흥서 동해로 발사체 2발 또 발사…올해만 7번째

      북한이 10일 새벽 또다시 '미상 발사체'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북한이 미사일이나 방사포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쏜 건 올해 들어서만 7번째다.지난 6일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쏜 이후 나흘 만으...

    2. 2

      北, 한미연습·무기도입 또 비난…"南, 경고 새겨들어야"

      "무력증강은 남북관계 험악하게 몰아가는 자멸행위"북한은 7일 최근 자신들의 잇따른 무력시위가 한미연합훈련과 최신무기도입 등을 겨냥한 것임을 거듭 분명히 하면서 남측에 '경고'를 새겨들으라고 촉구했다.노...

    3. 3

      中, 北 잇단 미사일 발사에 "대화와 긴장 완화에 노력해야"

      북한이 지난 6일 한미연합훈련에 반발해 신형전술유도탄 2발을 발사하는 등 최근 잇따라 미사일 발사 실험을 감행한 가운데 중국이 한반도 문제 관계국들이 대화와 긴장 완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중국 외교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